대한민국 디지털장비 명장 “TC 솔루션의 이용수 대표”
HP 최고 레벨의 라이센스 포함 40여개 라이센스 보유
ZUND 운영프로그램의 한글 매뉴얼 제작 등 끊임없이 노력파

TC 솔루션 이용수 대표가 주목받고 있다. 창업한지 불과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의 이력을 보면 남다른 곳이 있기 때문이다. 우선 그는 HP에서 발급받은 자격증과 라이센스가 40여개에 달한다. 현재 HP 공인 Latex 관련 최고 레벨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HP제품군 40여 개에 달하는 최다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것. 디지털 프린터와 관련해 이용수 대표 만큼이나 많은 인증서를 보유한 엔지니어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TC 솔루션 이용수 대표는 1999년부터 HP 대형 프린터 엔지니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20년 동안 지속적으로 HP 대형 프린터 제품군을 취급하고 있는 자타공인 국내 최고수준의 엔지니어로 인정받고 있다.  HP 라텍스 프린터도 국내 1호기인 DEMO장비부터 현재 출시되고 있는 장비까지 모두 서포트 하고 있는 등, 그의 기술력에 대하여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만큼 HP에서 출시한 모든 제품군에 전문가라는 소리다.

이 대표는 “장비의 기본기부터, 프린터 사용 중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자체 연구, 개발하고 있다”라면서 “사용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서포터 해주는 것이 엔지니어의 사명감이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HP제품군 외에 스위스 ZUND 평판 커팅기에 대한 ZUND 공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도 보유하고 있으며 그동안 각 현장을 다니며 현장에서 어려운 작업 공정을 보다 쉽게 풀어 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 대표는 “사용자들을 위해 현장에서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바코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했고, 또한 국내 최초로 ZUND 운영 프로그램의 한글화와 한글 매뉴얼 책자를 직접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그의 프로 정신은 ZUND 커팅기에 대한 노하우가 상당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오랜 시간 엔지니어로 활동한 그는 오닉스 RIP이나 와사치 RIP, SAi RIP 등 출력과 연계된 여러 프로그램에 대하여도 전문가 수준이다.

이용수 대표는 이러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근 TC 솔루션을 창업했다. TC 솔루션은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기업으로써 HP대형 프린터와 ZUND 커팅기 및 자동화 솔루션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가장 정확하고 적절한 제안을 제공하고자 한다.

TC 솔루션 : o1o-2117-8454
www.tcsol.kr
윤효섭 기자